글번호
886077

[의학신문] 의료기기협회, 건국대 행정대학원과 인재양성 협약

작성자
pagrad
조회수
26915
등록일
2022.01.05
수정일
2024.02.13

유철욱 회장 “산업계, 종사자 역량 향상 및 전문 능력 가진 인재 필요”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지난 29일 건국대 행정대학원(원장 곽진영)과 건국대 행정관 310호에서 보건의료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서 체결식에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유철욱 회장, 김명정 상근부회장, 임민혁 대외협력부장과 건국대 행정대학원 곽진영 원장, 배영숙 행정실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인적교류 및 인재양성사업을 통해 공동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 협동 연구와 인적자원, 정보 등 학술교류를 통한 상호 협력, △협회 및 협회 회원사 종사자의 전문성,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위탁교육생 추천, 장학금 지원 △그 외 양 기관의 역할 증진 및 상호 발전에 필요한 공동사업 추진 등이다.

유철욱 회장은 “의료기기산업이 성장과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전문성을 가진 인재와 재직 종사자의 역량 향상도 필요해지면서 이에 대한 교육이 요구되고 있다”며 “시의적절하게 건국대 행정대학원이 개설한 의료행정전공 등 현장을 담아내는 실천적 교육에 대한 기대가 크며 앞으로 더욱 협회와 인재양성을 위한 협력을 늘려나가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원문링크 : 의료기기협회, 건국대 행정대학원과 인재양성 협약 < 의료기기·IT < 기사본문 - 의학신문 (bosa.co.kr)

이전글
[에드인뉴스]건국대 행정대학원, 2020 전기 석사과정 신(편)입생 모집
다음글
행정대학원, 재학생 17명에 김유명 장학금·행정대학원 장학금 수여